BloG 2010/11/19 17:58

블로그를 잠깐 손보고, 간만에 포스팅을 합니다.

오늘은 맥 사용자들을 위한 Blogging Client Tool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브카 본인이 textCube에서 tistory로 다시 이사를 한 관계로 Tistory 중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본 포스팅은 유용한 툴을 알려주신 "디자인로그" 의 @hyunwook 님의 소개로 훅 날림으로 작성했습니다. ^^;


참고로 아래툴들은 대부분 다른 유명한 블로그(Wordpress, Blogger 등등)는 다 지원합니다. ^^;


먼저, 다들 많이 사용하시는 툴로

"ecto "

가 있습니다.

현재 이 포스팅도 ecto를 사용해서 작성 중입니다.

물론 유료입니다.

브카가 사용하는 Tistory (외국의 대부분의 Blog도 지원합니다.) 와 연동도 괜찮고, 아래 소개하는 Mac Journal에서 안되는(되는데 사용법을 모를지도.. 아시는분 답글 부탁드립니다.) Tag, 카테고리 선택이 되기 때문에 매우 편하게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Mac Journal"

입니다.

좀 무겁긴 하지만, 아시다시피 정말 괜찮은 편집 발행 도구 입니다.

안타까운 것은 Tistory와의 연동에선 아쉽게도 많은 부분이 부족합니다.

Tag, 카테고리, 포스팅 가져오기를 하면 image를 못가져오는 것 등등...

Tistory용으로는 사용하기가 번거롭습니다. 물론 유료!


다음은 디자인로그 @hyunwook 님이 소개해 주신 툴을 소개 합니다.

"Blogo"

입니다.

사용 시에 중요한 TIp도 알려줍니다.

trackback 과 사진 등록이 가능하고, 에디터도 깔끔하고 좋은데,

trial이라 그런지 Title을 적을 수 없다 (브카만 그런가?)

깔끔하고 사용하기 매우 편하게 디자인된 툴이다.

브카에겐 벅차다. ^^; (조금 쪼금 부족한.... 뭔가 아쉬운... ^^;)


다음은 "Bleezer "이다.

JAVA Base인듯 보이는데  2007년 SW인데 문제는 다운 받은 Zip이 정상적으로 안풀린다.

풀었는데 JAVA 실행이 안되어서 실행이 안되서 정확한 테스트를 못했습니다..

음 패스!~~


이상으로 몇가지 MAC에서 사용한 Blog Client Tool을 살펴봤다. (물론 Tistory에서 사용해보면서)

무언가를 블로그에 포스팅시에 저장하면서 작업을 한다던가,

아니면 정리가 필요할때라던가,

아니면 인터넷이 안된다던가 라는 경우에는 이런 Client Tool의 사용도 포스팅시에 매우 유용할 것이다.

물론 Tistory의 경우 tistory 에서 제공하는 에디터도 만족스럽긴하다.

Posted by brainchaos